★ 경제활동 및 투자정보/₩ [패시브인컴] 월급 외 수익

워렌버핏 명언처럼... 잠자는 동안에도 돈버는 시스템을 구축하자!!!

월천버는 베짱이 2021. 7. 16. 19:02
728x90
반응형

학창시절... 초등 6년 + 중등 3년 + 고등 3년

대학생활 & 군 생활... 총 7년

취업준비... (스펙쌓고, 지원하고, 면접보고, 교육받고...) 총 2년

사회생활 만 5년차 (실제 일한 기간은, 약 3년 1개월 정도... 계약직 약 3개월 + 정규직 약 2년 10개월)

 

월급으로만 (누적) 8천만원 정도 모았고... 퇴직연금은 (누적) 710만원 정도 적립된 것 같다!!!

추가적으로, 재테크(투자 등)를 통해 자산을 불리는 중이다!!!

→ 돈으로 돈을 버는 시스템 : 주식&부동산, 뮤직카우

→ 시간과 노력으로 돈을 버는 시스템 : 인터넷 설문조사, 가상화폐(채굴>투자), 쿠팡 파트너스, 외화벌이(?)

 

일한 기간은 짧지만, 현재 일하고 있는 분야가 너무 힘들어서 체력도 정신력도 더 이상 못 버틸 것 같다!!! ㅠㅠ;;;

가까운 시일 내(7월 20일 전후 또는 8월 여름휴가 전후)로 빨리 그만두고, 잃어버린 건강을 빨리 회복하고 싶다!!!

 

이렇게 빠른 세월 속에, 계속 노동으로만 돈을 버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본다!!!

그래서... (현재) 하루동안 일해서 최대 6~7만원 정도 벌면 뭐하나... (월급의 절반 정도는) 병원비로 대부분 나가는데...

 

오후 7시 40분까지 잔업을 하면, 월 최대 240만원 정도 나오고...

잔업하지 않고 오후 5시 10분까지 일하면, 월 최대 190만원 정도 나오는 것 같다!!! ㅠㅠ;;;

 

(건강을 위해서, 지금 하고 있는 일을 모두 그만두고 회복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재도약의 기회를 노릴 예정!!!)

노동으로 힘들게 일하지 않고, 월 최대 300만원부터 시작해 조금씩 올라갈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월 1000만원 이상 버는 그 날까지 열심히 달려야 할 것 같다!!! (노동은 싫고, 머리를 써서 하는 일을 하고 싶다!!!)

 

멘토로 삼고 싶은 사람이 너무 많다!!! (워렌버핏, 존 리, 강방천, 유튜버 신사임당 등)

 

사실 나는 대학교 졸업하기 전부터 수익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려고 뭐든지 다 한 것 같다!!! ("가상화폐"부터 시작)

 

사람이라면, 평생동안 일할 수 없도록 설계되어 있다는데...

어쩔 수 없이 (먹고 살기 위해) 죽을 때까지 일해야만 하는 삶이 계속 되는 게 정말 싫다!!!

 

직종 상관없이 계속 앉아서 하는 일이든 서서 하는 일이든 모든 일이 건강에는 좋지 않다고 생각한다!!!

(잔업과 야근을 밥 먹듯 하는, 한국 사회에서는 건강한 삶을 살아가는 것이 불가능할 것 같다!!!)

('은행'이나 '증권' 같은 금융 관련 영업점보다 질병 관련된 '병원'과 '약국'에만 하루종일 사람들로 붐빈다!!!)

(현대인들은, 이렇게 먹고 살기 빠듯한 생활을 하면서 죽을 날만 기다리는 것처럼 살아가는 것 같다!!! 나도 마찬가지...)

 

노동으로만 돈버는 시대는 이미 지났다!!!

불법만 아니면, 뭐든지 해서 돈만 벌면 되는 것 아닌가... (그들만의 리그를 봐라... 조국 사태, LH 사태 등)

 

2030 세대들이 주식시장에 진입한 사건인 '동학개미 운동'과 세계적으로 핫이슈가 되어버린 '가상화폐'를 보면,

요즘 젊은 사람들이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 알게 될 것이다!!! (불안한 현실에서 탈출하기 위해, 뭐든지 한다는 것이다!!!)

재보궐선거(서울/부산)에서, 현 민주당 정권의 완전한 패배를 보면... 젊은 세대들의 분노가 나타났다고 할 수 있다!!!

→ 젊은 세대들의 분노는 과연 무엇일까... 바로 가상화폐 정책, 주거문제, 코로나 백신 공급 등

 

먹고 살자고 하는 일들인데, (돈이나 빽, 명예, 권력이) 있는 사람들만 모든 것을 다 가져가는 세상이 되어버렸다!!!

 

누구는 죽을 때까지 일하다가 진짜 죽는 사람도 있는데... 죽고나서 찾아가 위로하면 뭐하나... ㅠㅠ;;;

나는 죽진 않았지만, 혼자 일하다가 작업자의 부주의로 주변에 있던 위험요소 때문에 걸려 넘어진 적도 있었다!!!

그 때는 정말 저 세상 가는 줄 알았다!!! 아픈데도 하던 일이 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참을 수 밖에 없었다!!!

(그 때 넘어지면서 바지까지 찢어질 정도였다!!!)

(작업자 한 명만 더 있었어도, 업무분담이 되서 더 좋아질 것인데... 속도도 올라가고, 시간도 절약될 것이고...)

(법적으로(?) 원래 작업할 때, 2인 1조로 인원을 구성해야 하는 것 아닌가... 2년 넘게 일했지만, 아직도 이해가 안 간다!!!)

(도와줘도 도와주는 게 아니다!!! 최소 1~2시간, 최대 2~3개월 정도 도와주는 게 전부...) ← 내 생각일 뿐...

(지금까지 계속 참고 일해온 내가 미친 놈이지, 이러다 진짜 저 세상 갈 수도 있겠다 싶어서 빨리 그만두고 싶다!!!)

 

2~3년 일하고 손목, 어깨, 무릎, 발목, 발바닥 등 안 아픈 곳이 없을 정도로 심각해진 것 같다!!! ㅠㅠ;;;

 

아프지 않고 살 수 있는 방법은, 단 한 가지 뿐일 듯!!! 바로...

직종 상관없이 힘들게 일하는 것보다 파이프라인을 구축해서 (패시브인컴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 더 나을 듯!!!

 

https://www.youtube.com/watch?v=iqIxwsui9tM

https://www.youtube.com/watch?v=OpAWKacv_Qw

https://www.youtube.com/watch?v=D4xP1SpZKmQ

 

728x90
반응형